영국유학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전공별 추천 대학 관련 게시글
영국 대학 drop 후 UWE 브리스톨대학교 건축학 합격 후기

2021.07.19

조회수
148
안녕하세요 UKEN 유켄영국유학입니다. 
영국 건축학과 유학도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영국은 수많은 역사적 건축물과 초현대적 건축물이 공존하고 있는 나라로 건축과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건축가가 되기 위해서는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 (Royal Institute of British Architects, RIBA)의 건축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하고, 자격시험은 RIBA Part 1, 2, 3의 3단계로 시행됩니다. 학사학위, 1년 이상의 실무경력, 석사학위,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거치는 등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겠죠. 
 
 
오늘은 UWE 브리스톨대학교 건축학과에 합격한 후기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케이스는 영국 대학을 입학했다가 drop 하고 다시 다른 대학이 입학한 케이스로, 혹시 비슷한 상황이시라면 눈 여겨 봐주세요!

H 학생은 국내 일반계 고등학교를 4-5등급의 무난한 성적으로 졸업해서, 브라이튼대학교 아트 & 디자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패스한 뒤, 브라이튼대학교에 입학했었습니다. 그러나 2학년까지 마치고 성적 부진으로 자퇴를 하였습니다. 
군입대를 하고 군에서 건축학 관련 서적을 찾아 읽고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를 지속했고, UCAS로 브라이튼대학교를 다시 지원했었지만 오퍼를 받지는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유켄영국유학 담당 컨설턴트는 국내 고등학교 성적 + 파운데이션 성적 + 브라이튼대학교 2학년까지 성적을 바탕으로 H 학생을 받아줄 대학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일반적인 케이스가 아니라 학교에 직접 일일이 문의를 해봐야 했습니다. 
 
건축학 과정을 제공하는 대학 중 10개 대학 정도에 문의, 어필을 하는 과정이 6개월 가량 걸렸습니다.
 
그러던 중 건축학으로 정평이 나있는 UWE 브리스톨 대학에서 지금도 열심히 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주어 지원을 하기로 하였고, 
학부 과정 전 프리세셔널을 제공하는 대학은 많지는 않은데, UWE 브리스톨 대학은 제공하고 있어서 학부 시작 전 영어 실력도 더 다질 겸, 새로운 지역에서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겸 5주 프리세셔널 과정도 지원하였습니다.

이처럼 뜻하지 않게 영국 대학을 다니다가 잘 따라가지 못해서 성적을 잘 받지 못하거나, 유급을 하거나 한 상황에서도 방법이 있답니다! 
 
마음을 고쳐 잡고 다시 영국으로 향한 H 학생, 
“솔직히 3년 만에 오니 적응도 안되고 어렵게 지내고 있어요 집 구하려고 돌아다녔던 것이 힘들었어요 ㅠㅠ 오늘 수요일 두 번 뷰잉 해야되는데 ㅠㅠ” 라며 열심히 적응하고 있었는데, 프리세셔널 수업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합니다.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오시길 유켄영국유학이 응원하겠습니다!
 
 
 
 

UWE 브리스톨 대학교 공식 에이전트
UKEN 유켄영국유학 
 
·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토요일 10:00~13:00 (점심시간 12:30~13:30)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