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퀸 메리 런던 대학교 공식 에이전트 초청 컨퍼런스 후기 3탄 2020.12.31
|
---|
안녕하세요 UKEN 유켄영국유학 입니다. 재학생들과의 짧은 캠퍼스 투어를 마치고, 학과별로 교수님, 재학생들을 만나보았습니다.
School of Engineering and Materials Science 퀸 메리 대학교의 재료공학과에서는 공학, 재료, 디자인 영역에서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가 좋은 의공학,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학이 눈에 띕니다. 최근엔 세계에서 가장 명망있는 로봇공학 컨퍼런스 중 하나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ICRA) 주관을 따내기도 했습니다.
재료 공학 교수님과 함께 슬라임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한국에서 유행이 조금 지났는데 영국에선 유행이 조금 늦게 시작했던 거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School of Mathematical Sciences 교수님과 학생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저 또한 그랬는데, 많은 학생들이 흔히 '수학과'의 졸업 후 커리어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 그 어디 수학이 쓰이지 않은 곳이 없는 것처럼, 퀸 메리 대학교 수학과 전공자들의 졸업 후 커리어가 재무, 교육, 기술, 데이터 사이언스, 비즈니스, 보험계리, 에너지, 환경 등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실제로 석사과정 디렉터를 맡고 계신 교수님께서 교수직 이전에 은행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본인이 finance를 전공하지 않아서 처음엔 잘 몰랐는데, 당시 상사가 수학을 알면 파이낸스는 가르칠 수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했다고 합니다.
수학을 너무 무서워하거나 졸업 후 전망에 대해 너무 어둡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점심을 먹기 위해 캠퍼스 내에 있는 Drapers Bar & Kitchen 로 이동했습니다. 핫도그, 버거, 피자 등 적당한 가격에 팔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각 단과대학 어드미션팀들과 함께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후엔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을 방문하였습니다. 퀸 메리 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의 연구 중 91%가 영국 정부의 연구 역량 평가인 2014 REF에서 ‘world-leading’ or ‘internationally excellent’ 로 평가된 바 있습니다.
납땜을 해서 알람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
공대 유학이 점점 인기가 있어지는 요즘, 런던에서 공학을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퀸 메리 대학교를 고려해보세요! 다음엔 영국 상위 10위에 드는 퀸 메리 대학 의대에 대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
퀸 메리 런던 대학교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공식 에이전트 UKEN 유켄영국유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