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러프버러 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졸업 , 스포츠 컨설팅 회사 취직 유학 후기 (Loughborough University) 2020.12.23
|
---|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BSc Media and Communication 을 전공한 신진형님의 후기 입니다.
요즘 스포츠 분야로의 유학이 인기가 좋은데, 반드시 스포츠 경영,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분석 등 직관적인 과정이 아닌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코스를 전공하고 영국 내 스포츠 컨설팅 회사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그와 비슷한 길을 갈수도 있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후기를 전하였습니다.
Q. 왜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공부하기로 선택하셨나요?
러프버러 대학교는 스포츠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스포츠 행정업에 종사하고 싶습니다. 저의 전공이 제 꿈에서 벗어난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전공과 더불어 러프버러 커뮤니티에서 배운 기술들로 영국에 있는 'Football Development Manager - Asia' 에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Q. 러프버러에서의 첫 주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고 싶은데요,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웠나요?
첫 주는 러프버러 도시, 학교, 직원분들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OT 주간은 교육 방법뿐만 아니라 향후 몇 달/년 동안의 전공 내용과 선택과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주 바쁘지만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첫 주동안 정말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니까요!
Q. 다른 학생들을 만나고 다양한 활동들을 참여할 기회가 있었나요?
이것에 대해서는 말할 게 너무 많아요ㅎㅎ! Social Leaders 들은 너무 강압적이지 않을 뿐더러 캠퍼스에서 가능한 다양한 활동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셨어요. 저는 Korean International Community에서 농구와 축구를 했고, Loughborough Sports Union Media 에서는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스포츠 산업에서 저의 첫번째 경력이 되었어요.
Q. 여가시간에는 주로 무엇을 했나요?
저는 축구를 하거나, 프리미어 리그, 챔피언십 경기를 즐겨봤어요. 집에서 친구들과 쉬거나 혼자서 조용한 시간을 즐기기도 했답니다!
Q. 러프버러 대학교를 졸업해서 지금 무엇을 하고 있나요?
저는 열정을 쫓아 영국에 본사를 둔 스포츠 컨설팅 회사에서 'Football Development manager - Asia' 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3년 안에 고위 경영진이 되어 축구의 상업적인 측면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싶어요.
Q. 러프버러는 당신의 진로 계획에 어떤 도움을 주었나요?
대학은 저에게 고용주들, 특히 스포츠 산업에서 높이 평가되는 '명성'을 주었습니다. 러프버러 대학교의 졸업생들은 스스로의 탁월함, 기업가 정신, 근면함 등을 통해 제가 이러한 명성을 누릴 수 있는 길을 닦았습니다. 저는 이것을 저의 이익에 활용하면서 열심히, 윤리적으로, 열정을 다해 제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창출하며, 다음 세대들도 이 명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