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대학 방문 후기
서울에서 런던 Uxbridge까지

2020.02.16

조회수
545

안녕하세요. UKEN 유켄영국유학 박지훈 부원장입니다.

런던 브루넬 대학교 (Brunel University London)는 여러 종류의 디자인 관련 전공을 개설하고 있는데, 저는 UKEN 유켄영국유학의 디자인 전공 책임자로서 그동안 브루넬 대학교의 각 디자인 전공에 가장 적합한 학생들만 선별하여 지원을 했습니다.

UKEN 유켄영국유학을 통하여 브루넬 대학교의 디자인 전공에서 공부한 많은 한국 학생들은 그동안 교수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았고,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러므로 브루넬 대학교의 한국 공식 에이전시인 UKEN 유켄영국유학은 브루넬 대학교로부터 이번 에이전시 컨퍼런스에 한국 대표로는 유일하게 초청을 받았습니다.




영국의 각 도시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영국 대학교에 방문할 때 직항으로 쉽게 가지 않고 일부러 여러도시를 거쳐서 갑니다. 비행기도 환승하고, 기차도 타고, 버스도 타고, 여행삼아, 경험삼아 이 방법 저 방법으로 가다보면 재미도 있고, 앞으로 영국으로 갈 학생들에게 각 경우에 맞는 알맞는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네덜란드항공 (KLM Royal Dutch Airlines)을 선택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이륙하여 약 11시간 비행 후 네덜란드의 스키폴 국제공항 (Amsterdam Airport Schiphol)에 착륙했습니다. 잠시 면세점 쇼핑 후, 런던 히드로 공항 (Heathrow Airport)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몇번 게이트로 가야하는지 확인합니다.




영국 각 도시 국제공항의 입국 심사대는 <영국과 EU 국적>과 <그 외 국적>으로 구분됩니다. <영국과 EU 국적>은 별도의 입국 심사 없이 바로 통과되므로 기다리는 줄이 짧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여권 소지자는 <그 외 국적> 입국 심사대를 통과해야 했으므로 많은 시간이 소요됐지만, 2019년 가을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과 함께 <영국과 EU 국적> 입국 심사대를 통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과 EU 국적> 입국 심사대는 대한민국 전자여권만 소지하고 있으면 별도의 입국 심사를 거치지 않고 자동 eGates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영국비자센터에서 Tier 4 General Student Visa를 발급 받았으면 <영국과 EU 국적> 입국 심사대의 자동 eGates를 통과할 수 있지만, 공항에서 6개월 미만의 단기학생비자 스탬프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절대 자동 eGates를 통과하면 안되고, <그 외 국적> 입국 심사대에서 입국심사를 통과한 후 단기학생비자 스탬프를 여권에 찍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스키폴 국제공항을 출발하여 한시간 비행 후 런던 히드로 공항 4터미널에 도착을 했는데, 4터미널에는 친절하게도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있었고, 태극기가 포함된 사인만 따라가다보니 금새 자동 eGates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가 아침 이른 시간에 도착하기도 했지만, 너무 빨리 통과해서 조금은 허무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에는 히드로 공항에서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는데 빨라야 한시간, 보통은 두시간씩 걸렸습니다.




브루넬 대학교는 런던 외각 6 zone Uxbridge 지역에 위치한 캠퍼스 대학교입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차로 2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며, Uxbridge역까지 버스로 4정거장이면 갈 수 있습니다. 날씨만 좋다면 운동삼아 충분히 걸을 수 있는 거리입니다.



많은 시내버스가 브루넬 대학교를 지나서 Uxbridge역까지 갑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 U3 버스는 브루넬 대학교를 지나 히드로 공항 2, 3 터미널까지 갑니다. 런던 외각에 위치하고 있지만 런던 시내나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에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Uxbridge역은 런던지하철 (London Underground) Metropolitan line과 Piccadilly line의 종착역입니다. Metropolitan line은 무려 1863년에, Piccadilly line은 1906년에 개통됐습니다. 특히 Piccadilly line을 타면 Russell Square, Leicester Square, Covent Garden 등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있는 역까지 약 40분이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Uxbridge역 주위에는 대규모 쇼핑센터인 INTU를 비롯하여 각종 슈퍼마켓과 은행, 식당 등 모든 편의시설이 있으므로 브루넬 대학교 재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런던 브루넬 대학교 한국 공식 사무소

UKEN 유켄영국유학

02 2052 1221

수정 삭제 목록

글 등록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