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대학 방문 후기
배스대학교 캠퍼스투어 1 (University fo Bath)

2020.02.08

조회수
580

안녕하세요. UKEN 유켄영국유학 박지훈 부원장입니다.

 

바스 대학교 (University of Bath)를 방문하기 위해 아침 일찍 런던에서 출발했습니다. 목적지에 따라서 기차를 타기도 하고, 버스를 타기도 합니다만, 이번에는 머물렀던 런던 브루넬 대학교 (Brunel University London)가 런던 히드로 공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히드로 공항 2, 3 터미널 옆에 있는 버스 터미널에서 영국의 고속버스인 National Express Coach를 타고 바스로 향했습니다.

 

 

 

영국의 고속버스는 최근 신형 버스로 교체가 되어서 아주 쾌적하고, 편리합니다. 요금은 몇시에 출발해서 몇시에 돌아오는지, 중간에 다른 도시를 거치는지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https://www.nationalexpress.com/en

National Express 홈페이지에서 쉽게 표를 구할 수 있으며, 미리 예약할 수록 저렴하게 표를 살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바스까지는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됐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려 바스에 도착을 하니 깜짝 놀랄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그 동안 많은 영국의 도시를 방문하였고, 물론 영국의 도시들은 어느 하나 비슷함 없이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었지만 바스는 "정말 여기가 영국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탈리아에 온거 같기도 하고, 헝가리나 체코 같은 동유럽에 온거 같기도 한 말로는 형용할 수 없는 풍경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침부터 계속 비가 내려서 강물이 흙탕물이었습니다.

 

 

 

 

바스는 1987년에 UNESCO가 World Heritage Site로 선정한 도시입니다. 시내에서 골목을 따라 10분 정도 올라가니 Circus라 불리는 대규모 타운하우스가 나옵니다.

 

 

 

모양이 특이해서 정부기관이나 무슨 단체가 사용하는 건물인줄 알았는데 그냥 집입니다. 역사는 무려 1754년부터 시작된 건축적으로 매우 가치있는 건물이라고 합니다.  BBC 다큐멘터리 등 많은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건물입니다.

 

 

바스의 이 우체통도 런던의 우체통과는 차별하기 위해 위의 꼭지 부분 디자인이 다르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런던의 우체통과 제세히 비교를 해봐야 겠습니다.

 

 

바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이름 그대로 바스 = 목욕/온천입니다.

고대부터 자연 온천수가 솟아나는 지역이라서 1세기에 영국을 점령한 로마인들이 로마식 온천탕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로마인들이 물러간 후 바스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18세기에 들어서면서 영국의 부유층들이 찾기 시작해서 다시 발전하게 되었고, 고급 요양도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도시 곳곳에 목욕탕 (스파)이 있습니다.

 

 

도시 바스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클래식하다? 빈티지하다?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바스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영국의 자존심 Aston Martin의 1996년식 V8 Coupé

 

------------------------------

 

바스 대학교 한국 공식 사무소

UKEN 유켄영국유학

02 2052 1221

 

 

수정 삭제 목록

글 등록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