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수속 후기
Nottingham Trent University 아트 & 디자인 파운데이션 과정 진학 학생 수속후기

2018.10.25

조회수
1,145

1.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한 이유는?

 

작년에 재수를 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여 좌절하던 저에게 부모님께서 영국 유학을 권유하셨습니다. 제가 디자인 전공을 원했기 때문에 한국 대학교 보다는 외국에 나가서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낯선 곳에 혼자 가야 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먼 미래를 봤을 때에는 이 기회를 꼭 잡아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유켄은 어떻게 알게 됐는지?

 

아버지께서 아시는 분의 딸이 유켄을 통해서 영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이었고 그 분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3월에 박람회에 참석하여 박지훈 부원장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3. 포트폴리오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디자인 전공으로 입학을 해야 하므로 포트폴리오가 큰 부담이었습니다. 주변에서는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니까 포트폴리오 학원에서 만들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박지훈 부원장님께서는 내가 한국 미대 입시준비를 했기 때문에 그때 그렸던 그림들만 모아도 충분하니까 포트폴리오 학원은 절대 다니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내가 미술에 소질이 있는지 만 보여주면 되고 영국의 파운데이션에서 기초부터 가르쳐주므로 영어공부만 열심히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태 그려온 그림들을 온라인 링크에 업로드 해놓고, 그 링크를 학교에 제출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미대입시 준비를 해서 그 동안 그려온 그림을 업데이트 할 수 있어서 포트폴리오는 신경 안 쓰고 수월하게 끝냈습니다.


4. 영어공부는 어떻게 했는지?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요구하는 IELTS 점수는 overall 5.0 이었습니다. IELTS란 영어시험이 낯설었지만, IELTS 전문학원을 찾아보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Listening은 수능 영어를 공부했기 때문에 많이 낯설지는 않았으나,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영국식 발음이 나오기 때문에 아는 단어도 놓쳤습니다. 그래서 영국식 발음에 적응을 하려면 그만큼 많이 접해야 했기 때문에 학원을 통학하면서, 집에 있을 때도 항상 팟캐스트와 BBC 라디오 등을 들으며 발음과 속도에 저의 귀를 길들여 갔습니다.

Reading은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문 안에 있는 유사하거나 반대의 구절들과 단어들을 따로 정리하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Writing은 영어로 에세이를 쓴다는 것 자체가 힘들었기 때문에 처음에 굉장히 갈피를 못 잡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시험에 패스하기 위해서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간단한 구절들을 외우면서 부족한 문법은 선생님께 따로 질문을 드렸습니다. 틀리더라도 계속 써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Speaking은 Listening 공부를 위해서 매일 들었던 팟캐스트나 BBC 라디오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어휘를 사용하는 것 보다 말할 때의 자연스러움이 더 중요하다고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말을 하는게 부끄러웠던 제가 했던 방법은 집에서 혼자 있을 때 혼잣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혼잣말로 영어를 중얼중얼 읊으면서 다녔었습니다. 다소 웃긴 방법일 수 도 있지만, 그 방법이 저에게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결과 3, 4월 두 달 동안 공부하고 5월에 본 첫 시험에서 한번에 overall 6.0을 받아서 IELTS 요구조건을 맞췄습니다. IELTS 점수는 받았으니 지금은 영국에서의 실생활을 위해 원어민 선생님이 가르치는 회화 수업과 Writing 수업을 계속해서 듣고 있습니다.


5. 영국 유학 준비를 시작할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다들 미국 유학이 낫지 않냐는 말을 하지만, 제가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미국보다 안전하고, 유럽 다른 나라들 여행하기가 쉽고,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영국을 선택했습니다. 박지훈 부원장님 덕분에 쉽게 지원절차를 마쳤고 학생비자도 쉽게 받았습니다. 학비송금, 기숙사배정, 히드로공항 픽업 신청도 다 끝나서 이제 출국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굉장히 설레지만, 한편으로는 살짝 걱정도 됩니다. 하지만 주변에 저를 도와 주실 분들이 많다는 생각에 맘이 놓이고 영국에서 제가 원하는 꿈을 다 펼치고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50여개 영국 명문 대학교 한국 공식 입학지원처

UKEN 유켄영국유학

02-2052-1221



수정 삭제 목록

글 등록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