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소아스런던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후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진학한 학생 유학 후기 2023.09.19
|
---|
SOAS- 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me (ICC)
진학: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BA MEDIA AND COMMUNICATIONS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3학년도 골드스미스 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에 진학하게 된 20살 김우진입니다.
2. 왜 영국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고, 소아스 파운데이션으로 진학 결정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첫번째로는, 졸업 후 취업가능성을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졸업 후 취업비자 발급여부, 런던이라는 위치적 이점 등을 고려해서 미국보다는 영국이 낫다고 판단해서 영국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 두번째로는, 미국대학을 목표로 한국에서 11학년까지 공부중이었기 때문에 2년 공부과정인 에이레벨(A Level) 보다는 1년안에 영국대학으로 진학 가능한 파운데이션이라는 대학 예비 과정이 눈에 들어왔고 그중에서도 상위권 대학 진학률이 높은 소아스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소아스 파운데이션 과정의 수업별 난이도, 내용 등이 궁금합니다. 학업을 따라가는데 힘들진 않으셨나요?
소아스 파운데이션 과정 1년동안 교양과목 4과목을 공부하게 되는데 필수 2과목으로 영어, 인문학 그리고 선택 2과목으로는 비지니스, 미디어를 공부했습니다.
10개월동안 4과목을 공부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공부량이 많고 에세이나 과제 등으로 바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든 과제는 2000자 분량의 에세이를 적어야 하는데 학교 교수님들이 많이 신경써 주시고 피드백도 다양하게 주시기 때문에 크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5월에 보는 마지막 시험은 기존에 했던 과제들과는 달리 On-campus exam이었습니다.
시험 준비를 위한 암기량이 상당했고, 하루에 한 과목씩 시험을 보는데 한 과목당 700자 분량 에세이 3개를 3시간 안에 적어야 했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습니다. 마지막 한달은 하루에 2시간이내로 자면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4. 파운데이션을 같이 듣는 학생들은 어떤 친구들이었나요? (국적 비율, 학업 수준, 영어 수준, 등)
아시아 80%, 미국 10%, 그 외 10%정도였습니다. 영국인은 한 명도 없었고 한국인은 저 포함 5명정도 있었습니다.
학생들 영어수준은 일단 스피킹은 다들 원어민 수준으로 잘했고 토론수업에서 다들 말을 일목요연하게 해서 조금 압도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며 점점 제 실력이 느는걸 느끼면서 스피킹 자신감도 올라갔습니다.
5. 올해 성공적으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무리하시고, 골드스미스로 진학이 결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영국 대학 진학을 원하는 후배들을 위해 알려 줄 꿀팁이 있다면?
영어공부도 중요하지만 기초 인문학 지식을 미리 공부하고 오시는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필수 2과목중 한 과목인 'Understanding the Modern World'라고 하는 인문학, 역사를 배우는 과목이 있는데, 인문학 지식이 없으면 수업이나 토론에서 따라가기 상당히 힘듭니다. 저는 인문학 지식이 거의 없다시피 했어서 실제로 4과목 중 이 과목에서 제일 점수가 낮게 나왔고, 인문학 지식을 따라잡기 위해 따로 아빠한테 부탁해서 한국어로 된 전자책까지 읽으면서 추가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
6. 마지막으로 유켄영국유학 최윤정 실장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
유학상담 및 비자수속부터 출국전까지 꼼꼼히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에가서도 대학지원까지 신경써 주시고 올해 비자발급까지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대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잘 졸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OAS, University of London 공식 에이전트
UKEN 유켄영국유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