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후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유학 후기
노팅엄대학교 미생물학 석사 졸업생 NASA 행성 보호 엔지니어가 되다!

2021.03.10

조회수
67
 

이번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노팅엄 대학교 졸업생 Emily가 화성에서 수행한 임무에 대해 살펴봅시다.

 

Emily는 행성 보호 엔지니어입니다. 그녀의 임무는 우주선이 다른 행성으로 이동 시 전방 및 후방 오염을 방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행성 보호 엔지니어는 새로운 미생물이 발견되면 증거로 보관하여 다른 행성에서 새로운 미생물이 발견되었을 때, 오염을 통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엔지니어가 우주선에 하드웨어를 추가할 때마다 모든 부품이 완벽하게 깨끗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녀는 현재 2020년 화성 발사를 지원하는 케네디 우주 센터에 근무 하고 있습니다.

 

우주선과 청정실은 미생물이 번식하기 힘든 열악한 환경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녀는 청정실에서 이러한 미생물이 서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오염의 근원을 이해하는 것은 엔지니어에게 프로세스 변경을 구현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미생물학에 대한 그녀의 관심은 어렸을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4살 되던 해, 오염된 햄버거를 먹고 병원성이 가장 강한 변종인 대장균에 감염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신부전을 앓았고 로스앤젤레스 병원에서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질병은 그녀에게 미생물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촉진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노팅엄 대학교 미생물학 석사과정은 항생제 내성 및 미생물과 같은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긍정적인 시야와 환경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Emily에게 행성보호 엔지니어링이라는 길을 열어준 MSc Clinical Microbiolog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수정 삭제 목록

글 등록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