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조기유학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학교 방문 후기
보스워스 칼리지 방문 후기

2021.04.19

조회수
31
첨부파일

  

 

보스워스 칼리지는 Northampton Town Center에서 걸어서 15~20 정도 거리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골이라 느껴지는 Lancaster도 City 라고 부르고 시내를 City Center 라고 하는데 Northampton은 City가 아닌 Town이며 Town의 시내는 Town Center 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복잡하지만 신기한 개념이여서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Northampton에 머무르는 금요일, 토요일 이틀 내내 흐리고 비가 와서 우중충한 분위기가 이틀 연속 연출되었습니다. 그래도 타운센터에는 백화점과 부층 등 있어야 될 건 다 갖춰져 있기 때문에 딱히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히드로에서 코치를 타고 다른 도시들을 몇 번 거치고 2시간 30분만에 보스워스 칼리지에 도착했어요. 코치가 깨끗했고 고속도로도 안 막혀서 2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그렇게 지겹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호텔에서 학교로 처음 이동할 때 타운센터쪽에 위치해 있지 않고 조금 떨어진 외각에 위치해있고 넓은 잔디밭이 있는 그런 학교의 이미지를 상상하고 갔지만 택시타고 5분도 안걸리는 위치에 있어서 조금은 놀랐습니다. 비교적 짧은거리리 미팅 끝나고 돌아올 때는 지리도 익힐 겸 걸어왔습니다.

 

 

   

 

 

학교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수업이 이루어지는 건물, 교직원들이 사용하는 건물, 여자 기숙사 건물 총 3개의 건물이 있으며 남학생 기숙사는 학교 건물 주변 1~5분 거리에 흩어져 위치해 있습니다.

 

기숙사 건물들이 대로변 따라서 다른 가정집과 나란하게 있는 2층집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학교 숙소라는 간판이 없으면 동네 가정집처럼 보입니다.

 

또한, 기숙사 방은 넓었고 침대, 책상과 옷장의 크기는 충분했고 샤워실도 충분히 있어서 동시에 씻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같이 티비를 보면서 얘기할 수 있는 라운지 같은 휴게실이 각 기숙사 건물마다 있으며 소파나 테이블 등이 잘 갖춰져 있어서 생활하는데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약 10명정도 학생들과 같이 들었고 최대 10명을 초과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합니다! 한 반에 작으면 5~6명의 학생들이 같이 수업을 듣습니다.

 

실내 건물의 분위기는 전형적인 영국의 건물이였고 새로 리모델링 하기 전 카플란 리버풀 파운데이션 건물 같은 분위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교장선생님과의 대화

 

Q: 학생이 처음 도착하면 어떻게 찾아와야 하는지?

A: 부모님과 같이 온다면 히드로에서 히드로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고 런던시내로 가서 거기서 Northampton로 가는 기차를 타면 오면 되고 약 한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또는 버밍험 공항에서 기차로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간은 런던에서 오는 시간과 비슷하게 걸립니다.

학생 혼자 오는 경우라면 어린 학생일수록 학교에서 예약해주는 택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용은 별도로 청구된다고 합니다.

 

 

Q: 처음 영국생활에 적응 못하는 학생들은?

A: 친구들을 붙여주고 학교 스케줄과 동아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학생들을 바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룸메이트의 역할이 중요하며 같은 국적의 학생끼리는 룸메이트가 되지 못합니다. 각 기숙사 건물마다 상주하는 관리인과 학교에 양호선생이 상주합니다.

얼마 전에 16살 베트남 남자아이가 너무 적응을 못해서 부모님한테 연락하여 학생이 너무 적응을 못해 데려가는 것이 최상의 방법인 것 같다고 연락 드렸지만 부모들이 적응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고 특별하게 관리를 하여 지금은 적응도 잘하고 재미있게 학교생활 잘 하고 있습니다.

 

 

Q: 주말이나 공휴일에 아프거나 사고가 나면?

A: 기숙사 건물에 상주하는 관리인이 있으므로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바로 앰뷸런스를 부를 수 있으며, 비용은 NHS로 커버가 됩니다. 남학생들은 운동하다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바로 병원에 갈 수 있어서 지금까지 큰 문제가 된 적은 없습니다.

 

 

Q: 음식은 학생 입맛에 맞는지?

A: 학생들한테 설문 조사를 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 순위를 정해서 요리를 합니다. 대부분 아주 잘 먹고 있고, 아시안 음식 같은 건 주말에 타운센터에 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간식은 기숙사 냉장고에 각자 보관해서 수시로 먹을 수 있습니다.

 

 

Q: 수업 후 자유시간은?

A: 평일에는 4시 정도 수업이 끝나고 타운센터 갔다 올 학생은 보고하고 갔다가 6시까지 귀가해야 합니다.  (실제로 6시 전에 문이 다 닫기 때문에 늦게까지 놀고 싶어도 갈 수 있는데가 없습니다.)  귀가해서 저녁 먹고 7시~8:30까지 숙제를 확인 받아야 하므로 절대 늦으면 안됩니다.

금요일에는 타운센터에서 영화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귀가시간을 10시까지 허락해줍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혼자는 외출이 허락 안됩니다. 최소 2인 1조로 팀을 묶어서 다니게 합니다.

 

 

Q: 특별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있었는지?

A: 작년 9월에 카메룬 러시아 남학생 둘의 행동이 의심스러워 장기간 관찰한 결과 소변 검사를 실시했고 마약 양성반응이 나와서 퇴학조치 시켰습니다. 마약은 자기 나라에서 가지고 들어온 것으로 판명됩니다. 의심스러울 경우 소변검사, 머리카락 검사를 집행할 수 있으며, 마약의 경우 절대 예외 없이 바로 퇴학처리 시킵니다.

 

 

Q: 얼마나 자주 어떻게 학생들 상담을 해주는지?

A: 각 과목 튜터들과 수시로 상담할 수 있으며, 각 과목별로 매주 그룹미팅을 하고 2주마다 1:1 미팅을 합니다. 또한, 양호선생님과의 미팅을 하여 건강관리도 신경 씁니다. 학생이 문제가 있지만 선생님한테 보고를 하지 않는 경우 룸메이트가 보고를 하여 문제가 있는 학생에 맞는 조치를 취합니다.

 

 

Q: 음악 스포츠 활동은?

A: 기숙사 건물 뒤편에 큰 공원이 있어서 거기서 운동할 수 있으며 음악은 추가 비용을 내면 전문가한테 악기 레슨도 받고 밴드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Q: 선배들이 잘 도와주는지?

A: 전교생이 다같이 식당에서 밥 먹고, 학교에 수업 끝나고 숙제 할 수 있는 독서실에서 언제든지 만날 수 있으므로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지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Q: 영국 학생들이 영어를 잘 못하는 외국 학생들이랑 같이 수업을 들어야 한다고 불평하거나 외국학생들에 대해 차별하는 일은 없는지?

A: 요즘이 워낙 국제화시대이므로 영국학생들이 외국 유학생이랑 친구되는걸 더 좋아합니다.

 

 

교장 선생님 마지막 코멘트: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임할 태도를 가진 학생들이 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스워스 칼리지만큼 학생들 개개인별로 신경을 써주며 지원을 잘해주는 학교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상황과 성적에 따라 기숙사비와 학비 장학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좋은 학교로 많이 진학하여 아주 만족합니다.

지난번 마약문제로 퇴학조치한 학생들 같이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줄 수 있는 학생은 가차없이 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큰 사고 없이 아이들을 교육시킵니다.

 

 

 

 

 

 

 

 

유켄을 통해서 보스워스 칼리지에서 학업을 하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서 학업, 생활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A 학생은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을 마치고 왔는데, 조금 심심하긴 하지만 수업 끝나고 운동도 할 수 있고, 주말에 가끔 친구들이랑 다른 큰 도시 여행가기 때문에 크게 불만은 없다고 합니다. 룸메이트 없이 1인실 사용하고 있고, 와이파이가 좀 느리긴 하지만.. 음식도 괜찮아서 밥도 잘 먹고 잘 지낸다고 하네요! : )

한국에서는 문과였는데 영국에서 공부하다 보니 수학, 과학도 재밌다고 나중에 대학교에서 스포츠 사이언스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하는 만큼 성적이 나와서 공부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는 영국 교육의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학교 수업 끝나고 학원에 가야 했는데 학원 안가도 돼서 너무 좋다고 했습니다.

 

또 다른 B 학생은 중학교 3학년까지 마치고 왔습니다. 역시나 학원을 안 가도 되는 점이 좋고, Northampton 이 시골이긴 하지만 원래 방에 가만히 있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고 영어 때문에 약간 힘들지만 공부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네요!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