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공지사항
영국 정부 및 영국 대학의 코로나19 관련 최신 업데이트 (FAQ)

2021.01.15

조회수
80

 영국에 현 상황은 어떤가요?

 

영국은 현재 엄격한 국가 규제 기간에 있습니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는 1월 초에 국가적인 봉쇄를 시행했고, 웨일즈와 북아일랜드 전역에도 규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은 학기의 시작부터 온라인 강의로 시작을 할 것이며, 학생들은 캠퍼스로 돌아가지 것을 권고 받았습니다 (온라인에서 실시될 없는 특정 강좌에 대한 일부 예외는 있음).

 

봄학기에 여행을 고려해야하는 국제학생들은 학기말까지 캠퍼스에 있어야 할 필요가 없는 경우 여행시기를 신중하게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이미 영국에 있는 국제학생뿐만 아니라 앞으로 안에 영국에 도착할 예정인 모든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있을 것입니다.

대학들은 온라인 학습을 통해서든, 직접 대면해서든, 아니면 혼합된 교수법을 통해서든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영국에 여행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것이 있나요?

 

영국을 여행하기 전에, 현재 영국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선 승객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당신의 연락처와 숙박정보를 제공하세요.

10일 동안 숙소에서 자가격리가 가능합니다. (예외 국가 또는 지역에서 여행하는 경우는 제외).

 

면제 국가 목록에서 입국하는 승객은 도착 자가 격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영국에 도착하기 10일 동안 목록에 없는 국가 또는 지역에서 방문했거나 경유지를 거친 경우에는 자가 격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0년 12월 15일부터 자가격리 면제 국가 목록에 없는 국가에서 영국으로 도착하는 경우 Test to Release for International Travel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선택하는 경우 영국에 도착하고 5일 후 COVID-19 검사에 대한 비용 지불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성이 나올 시 자가격리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20021년 1월 18일 월요일부터 영국으로 여행하는 승객은 출발하기 전 72시간 이내에 COVID-19 검사 음정 판단을 제출해야 합니다.

 

 

 

봉쇄기간에 있거나 자가격리중 은행이나 마트를 이용할 방법이 있나요?

 

마트들은 현재 배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음식을 주문하여 숙소까지 배달을 시킬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 딜리버리: Asda Iceland Morrisons Ocado Sainsbury’s Tesco Waitrose  

테이크아웃 서비스: Deliveroo Just Eat Uber Eats  

 

첫 2주동안은 은행계좌를 개설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영국에 도착하기 전에 국제 은행 계좌 또는 카드를 준비해오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음식 및 기타 필수품을 훨씬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현금을 가져오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가격리가 필요하다 생각되어 스스로 하는 경우, 귀하가 소속되어 있는 대학에서 귀하를 지원하기 위한 많은 조치를 취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니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경우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Blended Learning’ 혼합교육은 무엇인가요?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지 못하는 예외적인 과목들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개인보호장비를 제공하며 안전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혼합학습이란 가을학기부터 진행을 목표로 하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대면교육을 뜻합니다.

 

영국 정부는 비자 스폰서가 2020-21학년도의 혼합학습을 위해 국제 학생들을 지원할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대학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기간동안 대학들은 어떻게 국제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나요?

 

대학들은 공항 픽업 서비스, 자가 격리 기간을 통한 지원 및 음식패키지와 같은 국제 학생들을 위한 여러 COVID_19 서비스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대유행 기간 동안 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안전하게 사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많은 계획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가격리 기간 또는 아직 영국으로 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활동이 포함됩니다.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대학에 문의해주세요.

 

 

 

영국 정부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어떤 조치들을 시행했습니까?

 

영국 정부는 대학에게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였으면 대학은 캠퍼스 및 기숙사에 코로나 방역을 위해 다양한 조취를 취했습니다: 청소, 환기, 손을 씻을 수 있는 시설들, 사회적 거리두기, 사람들 간에 접촉 관련 지침이 포함됩니다. 영국 정부는 또한 대학들이 학생들의 자가격리 기간에 그들을 지원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모든 영국 대학들은 발병 관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코로나19가 지역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대학들은 지역 공중 보건 관계자들과 협력하여 대면 접촉을 줄이는 다른 방식의 교육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영국 정부는 또한 영국과 웨일즈의 학생들을 위한 정신 건강 지원 프로그램인 Student Space 창설을 지지했습니다.

정신 건강, 학업, 재정, 주거와 관계없이 Student Space 웹사이트에는 이용할 수 있는 리소스와 지원이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거 같다면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하나요?

 

악화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으세요.

긴급 상황이 아니라면, NHS 111 온라인에 연락하세요.

만약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라면, NHS 111에 전화해야 합니다.

응급 상황일 경우나 구급차를 불러야 경우, 999로 전화를 걸어 응급 상황뿐만 아니라 본인이나 친척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는 경우 담당자나 교환원에게 알리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으면 가능한 빨리 검사를 받으십시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온
- 지속되는 기침
- 후각이나 미각의 상실 또는 변화

검사는 증상이 나타난 8일 이내에 시행되어야 합니다.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다른 경우에는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NHS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또한, 사람들에게 증상이 있음을 알리세요.
48시간 이내 접촉한 사람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위험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있나요?

 

많은 대학들은 Student Hardship 기금을 가지고 있고, 어떤 대학들은 국제 EU 학생들을 위한 특정한 기금을 가지고 있을 있습니다.

일부 대학은 특히 Covid-19로 인해 파트타임 일자리를 잃은 유학생과 같이 공적 자금을 받을 자격에 적합하지 않은 기존 학생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OVID-19의 결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은 대학에 직접 문의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숙소 제공 업체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2020학년도에 비자를 받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줄 수 있는 양해나 혜택이 있을까요?

 

영국 정부는 코로나-19를 고려하여 학생 비자를 가지고 있거나 신청할 학생들을 위한 concession을 발표했습니다. 2020-21학년도에 학위를 시작하는 새로운 국제 학생들이 원격 학습을 통해 공부를 시작할 있고 학생 비자 자격을 유지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대면 학습으로 전환할 있도록 제공됩니다.

 

 

 

30일이나 90일 비자카드가 만료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90일차 기한이 만료된 경우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여 교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영국으로 여행이 가능이 확신하는 경우에만 비자를 신청하거나 만료된 비네트를 교체를 위해 신청해주세요. 비네트는 90일 동안 유효합니다. 기간 동안 여행할 없는 경우, 비네트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다시 신청해야 수도 있습니다.

 

 

 

Graduate Route가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 의해 어떤 영향을 주나요?

 

New Graduate Route 통해 졸업 2년 동안 영국에서 머물며 구직활동과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영국 대학을 졸업한 유학생들이 어떠한 제한도 없이 2년간 구직활동이 가능한 체류비자를 받을 수 있고, 이 기간 동안 졸업 후 관련 경력을 쌓거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020-21 학년도에 공부를 시작하는 경우 코로나로 인해 본국에서 온라인으로 학위를 시작하더라도 New Graduate Route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021년 여름에 과정을 마칠 예정이지만 아직 영국으로 여행할 없는 경우, 2021년 4월 6일 이전에 영국에 도착하여 영국에서의 마지막 학기를 끝마친다면, New Graduate Route 지원할 자격이 있을 것입니다.

 

2021년 1월에 석사 1년 과정을 시작하는 경우, New Graduate Route에 지원하려면 2021년 9월 27일까지 영국에 도착하여 영국에서 마지막 학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것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 비자를 가지고 있거나 신청할 학생들에 대한 영국 정부의 양보의 일부입니다.

 

 

 

졸업 후, 국제 학생들의 취업 가능성에 대한 전망은 어떻습니까?

 

영국 졸업생은 세계에서 가장 취업 가능성이 높은 사람 중 하나입니다 (QS 대학원 취업률 순위). 83%의 국제 졸업생들은 영국 학위가 취업하는 데에 있어 도움을 주었다고 인정합니다. (UUKI, International Grain Results, UUKI) 따라서,  영국의 권위 있는 교육을 받는다면, 여러분은 세계의 고용주와 학자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코로나-19의 글로벌 경제적 영향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 생활을 관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위기에 적응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봉쇄된 지역에서 학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원하신다면 고국으로 돌아가셔도 됩니다. 귀국의 국적/거주지로의 해외 여행을 목적으로 집을 떠나는 것은 현재 영국의 규정에 따라 '합리적인 이유'로 고려됩니다. 하지만, 휴가를 위해 집을 떠나는 것은 '합리적 이유'로 고려되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여행할 있도록 현지 공중 보건 지침을 따라주세요. 만약 여러분이 코로나19의 증상이 있거나 자가격리 중에 있는 가정의 일부라면 여행을 하지 말아세요.

귀국을 원할 경우 귀국 자가 격리를 해야 수도 있고 국경에서 다른 조치가 있을 있으므로 본국에서의 제한도 고려해야 합니다.

 

 

 

국제학생의 신분으로서, 영국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

 

영국의 국민건강보험 (National Health Service)은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에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요양원 거주자와 직원, 80세 이상 노인 의료 종사자와 같은 그룹이 포함됩니다. 백신은 연령과 위험에 따라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사람들에게 제공될 것입니다.

영국에 거주하며 GP(일반의)에 등록된 국제 학생들은 현재 의료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한 점과 영국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이가 많은 국제 학생 또는 질환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도 우선 순위 범주에 속합니다.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