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공지사항
한국, 영국 입국 시 자가 격리 면제 (2020년 7월 10일부터)

2020.07.08

조회수
465

안녕하세요 유켄영국유학 입니다.

지난달 8일부터 영국을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가 격리를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영국 정부가 7월 10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59개국에서 잉글랜드로 입국하는 사람들의 14일 자가 격리 의무화 조치를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자가 격리 면제 조치 국가>

Andorra

Antigua and Barbuda

Aruba

Australia

Austria

The Bahamas

Barbados

Belgium

Bonaire, St Eustatius and Saba

Croatia

Curacao

Cyprus

Czech Republic

Denmark

Dominica

Faroe Islands

Fiji

Finland

France

French Polynesia

Germany

Greece

Greenland

Grenada

Guadeloupe

Hong Kong

Hungary

Iceland

Italy

Jamaica

Japan

Liechtenstein

Lithuania

Luxembourg

Macao (Macau)

Malta

Mauritius

Monaco

the Netherlands

New Caledonia

New Zealand

Norway

Poland

Reunion

San Marino

Serbia

Seychelles

South Korea

Spain

St Barthélemy

St Kitts and Nevis

St Lucia

St Pierre and Miquelon

Switzerland

Taiwan

Trinidad and Tobago

Turkey

Vatican City State

Vietnam


입국 시 passenger locator form 은 여전히 작성해야 합니다. 

https://www.gov.uk/provide-journey-contact-details-before-travel-uk


다만 이번 조치는 일단 잉글랜드에만 적용이 되며,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로 입국 예정이라면 별도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스코틀랜드

https://www.gov.scot/publications/coronavirus-covid-19-public-health-checks-at-borders/pages/self-isolation/


웨일즈

https://gov.wales/self-isolation-stay-home-guidance-households-possible-coronavirus


북아일랜드

https://www.nidirect.gov.uk/articles/coronavirus-covid-19-travel-advice



14일간 자가격리 의무 당시에 많은 영국 대학들이 14일간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우리 유학생을 안전하게 맞이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자가격리 의무조치가 면제 되어 14일간 자가 격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 걱정은 한결 덜었습니다. 그래도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항상 감염 예방에 힘써야 함은 잊지 말아주세요 :)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기로 하였고, 만약 여행 제한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영국에 입국하지 못할 수도 있는 유학생들을 위해 자국에서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정부도 이전에는 자국에서 온라인 강의를 듣는데 Tier 4 학생 비자를 발급해주지 않았지만, 6월 16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Tier 4 학생 비자를 발급 받고도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자국에서 온라인 강의를 듣기로 결정했다면 꼭 영국으로 갈 필요는 없으므로 Tier 4 학생 비자를 받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7월 6일, F1 미국 학생 비자를 소지한 채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단계적으로 출국 조치를 내릴 것이라는 충격적인 발표가 나온 것과 대조되지요.. 따라서 F-1, M-1 학생 비자를 소지한 유학생 중 이번 가을 학기에 자신의 대학이 강의를 모두 온라인으로 제공할 경우 미국에 머물 수가 없게 됩니다. 


만약 미국 정부의 갑작스러운 정책으로 미국 대학 진학에 어려움이 있으셔서 영국 대학 진학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유켄영국유학으로 문의주세요.


영국은 미국과 입시 지원 시스템이 달라서 아직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이나 AP, SAT 로 영국 대학 진학도 가능합니다. 


영국만 다루는,

UKEN 유켄영국유학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