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보도자료
영국 대학교 졸업 후 2년 체류 비자 발급… ‘2021 영국대학박람회’서 유학 정보 확인할 수 있다

2021.03.10

조회수
44
첨부파일
 
2020년 3월, 영국 정부는 영국 대학을 졸업한 유학생들에게 졸업 후 2년 간 구직 활동 및 취업을 할 수 있도록 2년 기간의 Post-study Work (PSW) 비자를 부여하는 이민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전에 4개월을 부여했지만 2년으로 크게 늘어난 만큼 학업 중 현장실습, 인턴십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장기 취업을 노려볼 수 있다.

취업 비자의 경우 회사가 비자스폰서가 되어줘야 하고 최소 급여 요건을 맞춰야 하는 등 여러 조건이 있지만, PSW 비자는 그러한 제한이 없어서 체류 비자를 받아서 직장을 옮기거나 직업을 바꾸는 등 유연하게 경력을 개발할 수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2021년 졸업생부터 신청할 자격이 주어지며, Higher Education Institutes(HEI)로 인정된 영국 대학교나 칼리지에서 학사, 석사, 박사 등 정규 학위를 취득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 즉, Higher Education Institutes(HEI)이 되지 않은 학교나 기관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 과정으로 진학한 사람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해외 대학교를 졸업한 뒤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2021 영국대학박람회를 주목해보자. 박람회에 참가하는 영국 대학교는 모두 Higher Education Institutes(HEI) 이기 때문이다.

이번 2021 영국대학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먼저 3월 15일(월) ~ 19일(금) 5일간 오후 3~9시에 온라인 박람회가 진행된다. 42개 영국 대학교 현지 관계자 및 한국인 재학생이 직접 참석한다. 특히 카디프메트로폴리탄대학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소아스런던대학교, 버밍엄대학교,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 리버풀대학교 6개 대학은 스포츠, 아트, 사회정책학, 개발학 등 인기 전공의 교수가 함께 참석하여 깊이 있는 상담을 돕는다. 요청 시 통역도 상시 제공한다.

3월 27일(토) 오후 1~6시에는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오프라인 박람회가 진행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50개 이상의 대학부설기관 담당자와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 전문 상담사’’가 참석하여 유학 방법, 비용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박람회를 신청하고 참석한 이들에게 혜택도 제공한다. 공통 혜택으로는 영국 학생 비자 세미나와 출국 오리엔테이션에 초청받고, 사전어학과정인 프리세셔널 과정 신청 대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 참석자에게는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하고, 파운데이션과 프리마스터 과정 지원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국대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www.leaders.kr)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