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블로그
‘2018 타임즈 선정 올해의 대학’ 영국 에식스 대학교, 스포스사이언스·행정학·미술사 세미나 개최

2020.05.13

조회수
290

영국 에식스 대학교(University of Essex)에서 전공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식스 대학교는 높은 학생 만족도와 질 높은 연구 성과로 2018년 타임즈에서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먼저 13일 오후 7시(한국시간) 스포츠사이언스 세미나를 개최한다. 스포츠사이언스 분야의 성장 가능성과 취업 기회, 대학교 내부 연구시설 등을 다룰 예정이다. 에식스 대학교의 스포츠사이언스 학과는 2019년 타임즈 영국대학순위 10에 올랐다.

 

 

5월 18일 오후 7시(한국시간)에는 행정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19의 확산은 의료 서비스를 한계에 이르게 했고, 의료 종사자를 더 필요로 하게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19 국면의 이민 정책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예정이다. 지원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시민들이 어떤 정책을 지지하는지, 어떤 정책이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논의한다.

세계 20위, 영국 5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식스 대학교 정치학과는 2019년 졸업생 설문 조사에서 수업 만족도 95% 기록하고, 영국 정부의 대학 연구 평가 REF에서 정치학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대학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다.

 

마지막으로 5월 28일 오후 7시(한국시간)에는 미술사, 큐레이팅에 관심 있는 지원자를 위해 미술사 세미나가 마련되어 있다. 주제는 “Nazi Exhibition Design and Modernism (나치 전시 디자인과 모더니즘)”으로 모더니즘 미술의 역사와 주요 작품, 그리고 사회적 배경을 하나의 흐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세미나다. 해당 세미나는 에식스 대학의 Michael Tymkiw 교수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심도 있는 얘기를 들을 수 있을 예정이다. 평소 유럽 근현대 미술사와 큐레이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분야 석사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참여해보자.

해당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신청은 에식스 대학교의 공식 에이전트인 UKEN 유켄영국유학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1999년 개원한 UKEN 유켄영국유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국 대학교의 학사, 석사, 박사학위 과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58개 영국 대학교의 한국 공식 지원처로서 입학 지원을 돕고 있다.

출처: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