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블로그
“영국 명문 법대 진학으로 취업의 길 다지기”… 2018 영국대학박람회 개최

2018.09.13

조회수
2,332


경제 발전의 일환으로 한-EU FTA가 발효된 후, 유럽을 본거지로 두고 있는 회사들이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그 중에는 IoT와 관련된 영국 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 마인(Energi Mine)’과 같은 에너지 플랫폼 기업, 의료 분야 기업들이 한국 진출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 또한 VR, AR 기업, 스타트업, 국내 보안 기업, 핀테크 기업 등 영국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국 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게 되었고 그에 비해 국내에는 영국 법 학위 소지자가 적기 때문에 영국에서 법 학위를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더 나아가, 세계 100대 로펌 중 90% 이상이 영국과 미국에 본거지를 두고 있고, 브렉시트 발효로 EU 회사들이 빠져나감에 따라, 그 자리를 영국에서 법을 전공으로 국제 학생들이 메우려고 하고 있다. 즉, 좋은 영국 로펌 회사에서 영국 법을 공부하여 변호사가 되려는 꿈을 가진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영국 법대에서 LLB를 취득하면 1차 변호사 시험을 면제받아 바로 LPC 사무 변호사 실습 과정을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법정 변호사를 위한 BPTC 실습과정으로도 갈 수 있다. 많은 영국의 명문 대학교는 1차 변호사 시험을 면제해 주는 LLB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0월 개최하는 2018 영국대학박람회에 법학 전공으로 유명한 학교들이 참가한다. 브리스톨 대학교 (University of Bristol), 킹스 칼리지 런던 (King’s College London), 더럼 대학교 (Durham University), 리즈 대학교 (University of Leeds), 셰필드 대학교 (University of Sheffield) 등 현지 입학 담당자들과 만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영국 학위 과정 전문 유학원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최하는 2018 영국대학박람회는 10월 12일 금요일 오후 4~9시, 13일 토요일 오후 1~6시에 강남 파고다타워에서 개최된다.

UKEN 유켄영국유학 길현정 대표는 “법 전공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기 어렵고 불확실할 수 있으므로, 직접 박람회에 참가하여 영국 대학교 현지 입학 담당자 또는 주한영국문화원 영국 유학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 보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 1999년부터 다져온 경험과 50개 영국 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진지하게 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건설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비추었다.


2018 영국대학박람회

일시: 2018년 10월 12일 (금) 오후 4 – 9시

10월 13일 (토) 오후 1 – 6시

장소: 파고다타워 강남


사전 참가 신청 하기

www.ukenunifair.kr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