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열지않음   [닫기] 

커뮤니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길을 제시하는 것이 유켄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영국 대학교 소식
British Pop Music and Music in the UK

2013.01.25

조회수
7,414
Special
 
 
British Pop Music and Music in the UK

영국의 음악은 굳이 누가 밝혀 주지 않아도, 그 음악의 국적이 `영국`임을 말해주는 듯하다.
특유의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잘 조화된 사운드, 정통성과 펑키함이 같이 존재하는 것이 마치 그들의 자연과 같이 거칠면서도 포근한 대지의 감성을 담아낸 것 같다고 하면 얼추 이 말에 고개를 끄덕이는 이들이 많을 것 같다.
 
오늘날 Band의 Form을 구축했다는 말이 필요 없는 Beatles, Rock의 전설 David Bowie와 Queen, 현재도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Radiohead, 언제나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 착한 밴드 Goldplay,
 
30~40대에게 친숙한 80년대의 Duran Duran, Wham, Phil Collins,
미국과 함께 세계의 Heavy Metal을 양분한 영국의 헤비 사운드 Ozzy Osbourne, Def Leppard, Iron Maiden, Judas Priest,
 
그리고 British Modern Rock의 주역 Oasis, Blur, Travis 등등.. 단지 이들의 이름을 열거하는 것만으로도 영국 음악의 위상과 인기를 일축한다 할 수 있겠다.
늘 서정성과 철학적인 가사로 그만의 확고한 자리를 지킴과 동시에 세계 대중음악사에 기여하고 있는 Sting 또한 영국의 북부 Newcastle 출신이다.
그의 대표 곡의 제목처럼 언제나 Supreme인 Robbie Williams와 국내에도 수많은 여성 팬을 거느리는 James Morrison도 지금의 영국음악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순 없다. 
다소 몽환적이면서 시니컬하게 사회를 노래하는 스코틀랜드 출신의 인디, 모던록 밴드 Belle and Sebatian과 브릿팝의 숨은 진주라 칭하는 Snow Patrol 을 들으면서는 ‘스코틀랜드엔 분명 음악적인 뭔가가 있다!’ 고 상상했던 적이 있었다.
이 외에도 지면이 허락되지 못함에 미쳐 거론되지 못한 훌륭한 뮤지션들에 미안한 마음을 뒤로하고, 그들 모두를 만나볼 수 있는 UK POP Chart 사이트와 매거진을 소개한다.
이 속에 더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영국 음악에 푹~ 빠져보기 바란다.
 
 
MUSIC MAGAZINES
British pop/rock magazines
http://www.qthemusic.com/
Mojo  http://www.mojo4music.com/blog/
NME http://www.nme.com/
 
통계를 보면 매년 영국으로의 음악공부를 떠나는 인구 또한 적지 않다. 영국은 대중 음악뿐 아니라 클래식, 나아가 음악경영, 사운드 테크놀로지도 매우 발달해 있기 때문이다.
유학을 결정하기 전에 먼저 영국의 음악계와 문화를 미리 맛보고 싶다면, 영국으로의 음악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시간과 상황이 허락된다면) 좋은 방법이다. 록 페스티벌과 각종 콘서트를 체크하려면 이 사이트로 들어가 보자. http://www.thefestivalcalendar.co.uk/
 
 
Classic
 
영국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위상은 그들의 교육 이념인 ‘모든 아이들에게 악기와 음악교육을 실시한다.’ 에서 잘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정부의 교육 이념에 따라 클래식 교육이 어느 나라보다 대중화되어 있고, 그 접근의 문턱이 높지 않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합리적인 교육비’와 이미 국민들의 생활에 ‘정착된 관람 문화’ 가 영국 클래식 음악이 가지는 세계적인 위상의 존속 근거라고 보여진다. 
음악 전문 학교로는 Royal Academy of Music 외에도 아래와 같은 Conservatoire가 있다.
 
클래식 매니아를 위한 또 하나의 팁!- 런던의 오케스트라들 

London-based orchestras:

- Academy of St Martin in the Fields:
- BBC Concert Orchestra:
- BBC Symphony Orchestra:
- City of London Sinfonia:
- London Mozart Players:
- London Sinfonietta:
- London Symphony Orchestra:
- New London Orchestra:
- Orchestra Of The Age Of Enlightenment:
- Philharmonia Orchestra:
- Royal Philharmonic Orchestra:
 

<콘서트 찾기!>
For a list of classical concerts, see: http://www.concert-diary.com
Southbank Centre
목록
+무료상담신청 icon

상담신청

02.2052.1221 평 일09:30 ~ 18:30 (점심시간 12:30~13:30) * 토요일, 주중 야간상담 예약 가능
희망 상담 일시
알게된 경로
자동등록방지